본문 바로가기

잡 지/ Journal/편애하기

브루노 마스 (Bruno Mars)


Bruno Mars (Peter Gene Hernandez, 1985~)





브루노 마스, 내가 굉장히 아끼는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본명은 피터 진 헤르난데스(Peter Gene Hernandez)


사실 브루노 마스가 본명이 아니란 걸 처음 알았을 떄 약간 흠칫했는데;

그럼 왜 하필 "브루노 Bruno"인가?

- 2살때인가 생긴게 레슬링 선수 "브루노 사마티노"와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별명이라고 함...


그럼 "마스 Mars" 는??

- 여자애들이 "넌 다른 세상에서 온 사람 같애" 라고 해서 자기는 화성에서 온 것 쯤으로 생각했다는... (-0-;;)

    "And a lot of girls says I'm out of this world, so I was like I came from Mars."




하와이 와이키키 태생이며,

아버지는 뉴욕에서 이사온(?) 푸에르토리코계 타악기 연주자였고, 어머니는 필리핀에서 하와이로 이민와서 훌라댄서 일을 하고 있다 눈이 맞았다고 함. 5살때부터 하와이에서 가족밴드로 공연을 하면서 노래하고 악기를 다루고 다양한 음악을 접할 기회가 자연스레 많았다고 한다.


친척중에 엘비스프레슬리 모창가수가 있었다고 하는데 그 영향인지 브루노마스도 꼬꼬마때 엘비스 흉내를 곧잘 냈다고. 학창시절엔 마이클잭슨 퍼포먼스도 많이 했다고 하는데 (그래서인가 은근히 춤도 꽤 잘 춤), 지금까지도 마이클잭슨 춤을 추거나 커버를 하는 동영상을 많이 볼 수 있다.  (♪ Michael Jackson - The way you make me feel

기타도 수준급인데 기타는 지미핸드릭스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는 듯.


 

 

▲ The Smeezingtons

 


브루노 마스 라이브 영상을 보다보면 꼭 같이 따라다니는 분(??)과 특히 왼쪽 필립로렌스 아쟈씨.

브루노 마스랑 노래할 때는 정말 찰떡궁합인듯!!

 

아니나 다를까 스미징톤스 (The Smeezingtons) 라는 작곡/프로듀싱 팀 멤버라 하니.

 

 

하여튼 내가 무지는 아끼는 아티스트.



관련 포스팅은 클릭클릭!